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이야기

코카콜라 주식 / 음료 종류 알아보기

by 아이지 2020. 9. 7.




요즘 한국에 주식 열풍이 불면서 해외주식, 특히 미국주식에도 관심을 갖는 사람이 늘고 있다.
여러 기업이 있지만 그중에 대표적인 우량주 코카콜라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코카콜라는 미국을 대표하는 30개 기업으로 구성된 다우지수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기업이다.
그리고 투자의 대가 워렌버핏의 최애 주식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서 인기가 많다.
실제로 워렌버핏은 버크셔해서웨이 주주총회나 공적인 자리에서 코카콜라를 마시는 모습을 종종 보이며
본인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홍보하곤 한다. 아주 멋지다.

코카콜라 주식은 현재 51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번에 테슬라, 애플이 주식분할을 해서 한 주당 가격이 저렴해진 것 같이
코카콜라도 주식분할을 얼마나 많이 했는지, 코카콜라에서 발행한 총 주식 수는 무려 40억 주가 넘어간다.
코카콜라 스케일ㄷㄷㄷㄷ






이제 코카콜라에서 제조하는 음료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자.



1. 코카콜라
먼저 당연하게도 코카콜라가 있다.
코카콜라는 북미 지역보다는 아시아, 유럽 등 다른 지역에서 더 인기가 있다고 한다(이해가 안가지만 미국 내에서는 펩시가 더 인기 많다고 함).
오리지널 코카콜라 외에도 코카콜라 라이트, 제로콜라 등으로 설탕에 회의적인 사람까지 안고 가겠다는 의지를 보인다.
나도 제로콜라를 즐겨 마시고 있다.


2. 스프라이트
말해 뭐해....
내 최애 탄산음료다.
스프라이트랑 칠성사이다의 다른 점을 묻는다면 정확히 말하기는 어렵지만 확실히 스프라이트가 더 맛있다.
그리고 솔직히 코카콜라+스프라이트를 같은 회사에서 파는건 좀 반칙이다.
미국사람들이 웰빙을 외치며 탄산 섭취를 줄이고 음료수를 덜 마신다 해도 상대는 전세계다.
아시아, 동남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 코카콜라 기업이 점령할 대륙은 얼마든지 많다.


3. 환타
마트에 가보면 코카콜라+환타 묶음, 또는 스프라이트+환타 묶음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이게 다 같은 회사여서 가능했던거라니!
알면 알수록 재밌는 세상이다.
또 요즘은 300ml의 작고 귀여운 페트병 3개를 묶어서 콜라+스프라이트+환타 를 파는 꾸러미도 종종 본다.







4. 미닛메이드
코카콜라가 탄산음료 사업만 하는 것은 아니다.
주스 시장까지 섭렵하고 있었다니... 사실 전세계로 봤을 때 탄산음료 시장보다 주스 시장이 훨씬 크다고 한다.
미닛메이드 주스 뿐 아니라 미닛메이드 스파클링까지 출시하며 코카콜라는 여러 시도를 하고 있던 것이었다.ㅜㅜ 멋있어


5. 파워에이드
축구를 볼 때면 선수들이 파워에이드를 엄청 많이 마시는 것을 볼 수 있다.
비단 축구만은 아니다. 여러 종목의 선수들이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은 아마 필수적일 것이다.
또 파워에이드가 코카콜라 제품이라고 하니 나도 이온음료를 마실 때는 게토레이보다는 굳이 파워에이드를 고르게 된다..



6. 조지아커피
주스만 하냐! 그것도 아니었다.
커피시장까지 진출ㅋㅋㅋㅋㅋㅋㅋㅋ
마시는건 다 만들겠다는 굳은 의지일까
정말 끝없이 발전하는 코카콜라에 박수를 보낸다.



7. 씨그램 탄산수
역시.. 탄산기업답다.
탄산수도 제조하고 있었는데 나는 탄산수를 마시지 않아서 평가하기가 어렵다.
탄산수를 좋아하는 친구의 말을 빌리면 씨그램은 맛없다고 한다....
그래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겠지! 하하








그 외에도 코카콜라는 생수 사업도 병행하고 있고 또 이온음료인 토레타(요새 TV를 보면 토레타 협찬,광고가 많이 나온다.), 아데스(차태현이 아데쓰요~하며 광고했던 제품), 슈웹스, 골드피크, 태양의 마테차 등이 있다.


음료업계 정상의 자리에 있으면서도 끊임없이 사업을 넓히고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코카콜라.
정말 열심히 일하는 것 같다.
코카콜라처럼 열심히 살아야지



아! 그리고 지금 코카콜라 주식을 매수하면 배당락일이 9월14일이기 때문에 바로 배당금 0.41달러를 확보할 수 있어요!

댓글